Google 클라우드 기능 안내
해당하는 항목의 문구를 클릭하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최신 Gmail을 사용하면 중요한 업무를 더 쉽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광고 없는 이메일뿐만 아니라 채팅과 음성/영상 통화에 참여하고 공유 파일 및 할 일을 통한 프로젝트 업무 관리까지 모두 Gmail 내에서 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제공하는 강력하고 안전한 글로벌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된 엔터프라이즈급 화상 회의를 이용해 팀과 계속 소통하세요.
Meet는 학생과 교사를 연결하여 어디서나 가르치고 배울 수 있습니다. 문서, 스프레드 시트,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공동으로 만들고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을 저장하세요. 데스크톱 및 휴대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파일에 액세스하고 파일이 공유되는 방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백업하고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일대일로 대화하거나 최대 100명이 참여 할 수 있는 그룹 채팅에 친구를 모두 초대 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나 음성 및 화상 통화로 소식을 주고 받으세요.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채팅을 동기화 하여 대화를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iOS, 웹에서 연락을 주고 받으세요
데스크톱이나 스마트폰 등 어떤 화면에서도 이용 가능한 사이트를 구축해보세요.
Google 사이트 도구를 활용하면 드라이브 폴더, 문서, 공유 캘린더 등 어디서든 필요한 정보를 가져와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이나 태블릿, 모바일에서도 작업을 깔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Google 사이트 도구를 사용하면 실시간 공동 수정(공동 작업)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로 어디서든지 문서를 만들고 수정해 보세요. 오프라인에서도 가능합니다.
모든 변경사항이 입력 즉시 자동으로 저장될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기록을 통해 문서의 이전 버전을 날짜와 변경한 사용자 기준으로 정렬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d 파일을 Google 문서로, Google 문서를 Word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교육자는 클래스룸을 사용해 수업을 만들고 과제를 배포하며 채점하고 피드백을 보내며 모든 필요한 사항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은 클래스룸을 사용하여 모든 컴퓨터 또는 휴대기기에서 로그인하여 수업 과제, 강의 자료, 의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